-파트너마이크, TV 커넥터, 리모트 컨트롤 등 다양한 무선 액세서리 출시
-무선 액세서리를 보청기와 함께 사용하면 청취에 제약없이 의사소통 원활
글로벌 청각전문기업 소노바(Sonova)의 보청기 브랜드 유니트론(Unitron)이 디스커버 넥스트(Discover Next) 플랫폼의 오픈형 보청기와 함께 다양한 무선 액세서리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6일 전했다.
일상 생활 속 마주하는 다양한 청취 환경만큼이나 보청기 착용자가 필요로 하는 청취 니즈도 다양하다. 하지만, 보청기는 화자가 청취자로부터 1.5m 이내에 있을 때 특정 소음 수준 내에서 가장 큰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화자와의 거리가 멀거나 배경 소음이 많은 상황에서 보청기 착용만으로는 청취의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먼 거리 또는 소음상황에서도 어음 명료도와 이해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방향성 마이크, 소음감소 알고리즘 등의 기술이 적용된 무선 액세서리를 보청기와 함께 사용하면 청취에 제약없이 의사소통이 원활해질 수 있다.
유니트론 ‘파트너 마이크(PartnerMic)’는 교실, 교회, 카페 등과 같은 배경 소음이 많은 곳이나 화자와의 거리가 먼 청취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청기 전용 무선 마이크이다. 파트너 마이크는 클립 착용 방식으로 화자의 옷깃이나 셔츠에 착용하고 연결 버튼을 클릭만 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최대 25m 거리에 위치한 화자의 목소리도 보청기로 직접 전달되어 청취가 먼 거리에서도 선명하게 청취할 수 있다. 또한 USB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2시간 완충 시 6시간 사용 가능하다.
‘TV 커넥터(TV Connector)’는 TV 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디어 장치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15m 거리까지 고품질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지원하여 생생한 사운드를 지원한다. 한 대의 TV 커넥터로 보청기 대수의 제한 없이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TV 커넥터의 볼륨 조절 버튼으로 편리하게 볼륨 조절을 할 수 있다.
‘리모트 컨트롤(Remote control)’은 직관적인 3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는 보청기 전용 무선 리모컨이다. 간편한 버튼 조작 방식으로 청취 프로그램 변경, 볼륨 조절, 이명 차폐음 강도 조절을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
유니트론 사운드 기술 중 하나인 ‘미디어내브(MediaNav)’는 무선 액세서리를 통해 스트리밍된 음원을 어음 또는 음악으로 분류하고 음향 신호별 최적화된 사운드를 모든 보청기 등급에서 지원한다.
유니트론 보청기 관계자는 “유니트론 최신 기술이 탑재된 디스커버 넥스트 플랫폼의 오픈형 보청기와 무선 액세서리를 함께 사용 시, 다양한 청취 환경에서 명료한 사운드 청취를 지원하여 보다 향상된 어음 인지도를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과 무선 액세서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니트론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