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형이 추가된 전 제품라인 구성으로 모든 난청유형에 대한 청각 솔루션 제공
글로벌 청각전문기업 소노바(Sonova)의 보청기 브랜드 유니트론 (Unitron)이 실속형 제품 라인 ‘샤인 레브+’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샤인 레브+(Shine Rev+)는 기존 샤인 레브 라인의 후속 라인으로 귓속형, 오픈형, 귀걸이형의 보청기 선택 옵션을 제공하면서 유니트론의 진보된 청각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샤인 레브에서는 귓속형과 귀걸이형 보청기 유형만 제공됐으나, 이번 출시되는 샤인 레브+에서는 오픈형의 보청기 타입이 추가되어 경도~고도난청까지 모든 난청 유형에 대응하면서도 보청기 착용자의 생활습관 및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보청기 유형의 선택이 실속형 라인에서도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샤인 레브+는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어워드에서 수상한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샤인 레브+ 보청기에 탑재된 방향성 마이크로폰과 유니트론의 청각기술로 소음 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청취환경에서 편안한 청취를 지원한다.
오토마이크(AutoMic) 기능은 청취하고자 하는 소리의 위치를 감지하며, 사운드 컨덕터(Sound Conductor) 기능으로 배경소음은 줄이면서 어음을 강화하여 난청인들이 어려워하는 소음 환경에서도 선명한 어음청취를 지원한다. 또한, 충격음 제거(AntiShock)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갑자기 발생하는 충격음을 이중으로 감쇄했다.
청각 전문가 입장에서는 빠르고 정확한 초기 피팅 기능으로 첫 착용 시 거부감을 최소화하는 한편, 편안한 착용감을 유도했다는 분석이다.
또, 피팅 소프트웨어 내 자동 적응 매니저 기능으로 시간에 따라 보청기 증폭을 단계적으로 높여 빠른 보청기 착용을 도울 수 있으며, 보청기 사용 데이터 또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해 보청기 착용자별 주요 청취 환경 및 사용 현황을 분석하여 착용자별 맞춤 청각 솔루션의 제안 및 정교한 사운드 조절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유니트론 보청기 관계자는 "샤인 레브+는 난청인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 탑재된 실속형 보청기 제품 라인"이라며, "경도부터 심도의 모든 난청인 분들이 가격에 대한 부담 없이 본인에게 필요한 보청기를 착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